쿠키런 1년, 서버개발 분투기
쿠키런 서버를 1년동안 개발 및 운영해온 개발자의 이야기. 출시 전의 준비사항부터 출시 후 게임이 성공적인 궤도에 도달할 때 까지 주말을 반납하며 분투했던 개발자의 솔직한 심정과 후기를 들어본다.
제품 기획과 개발 과정에서 주의할 것들 2014년 6월 30일 12:00 오전
쿠키런 서버를 1년동안 개발 및 운영해온 개발자의 이야기. 출시 전의 준비사항부터 출시 후 게임이 성공적인 궤도에 도달할 때 까지 주말을 반납하며 분투했던 개발자의 솔직한 심정과 후기를 들어본다.
제품 기획과 개발 과정에서 주의할 것들 2014년 6월 30일 12:00 오전
지금 읽어도 너무 좋은 결정들.
(파이썬과 자바의 비용차이는 줄었을 것 같지만)
쿠키런 서버 혼자서 개발하신 듯 함. 참고할 거리가 잔뜩.
- jaypark 2014년 6월 30일 12:00 오전 (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