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기획과 개발 과정에서 주의할 것들


 
실행먼저, 테스트먼저. - jaypark 2014년 7월 30일 12:00 오전
10 Movies Every Entrepreneur Needs to Watch
Whether it's a heartwarming adventure, irreverent comedy or thought-provoking documentary, these films can inspire and motivate a weary business owner.
제품 기획과 개발 과정에서 주의할 것들 2014년 7월 30일 12:00 오전
A New Perspective on Service Design, Knowledge and… Hair Salons!?
이 글은 테니슨 핀헤이로(Tennyson Pinheiro)가 2013년 8월 core77에 게재한 글입니다. 피엑스디에서 저자의 서면 허락을 받고 번역, 게시하였으며, 저자의 허락 없이 복사하여 사용하는 것은 절대 안됩니다. 원문..
제품 기획과 개발 과정에서 주의할 것들 2014년 7월 30일 12:00 오전
쿠키런 1년, 서버개발 분투기
쿠키런 서버를 1년동안 개발 및 운영해온 개발자의 이야기. 출시 전의 준비사항부터 출시 후 게임이 성공적인 궤도에 도달할 때 까지 주말을 반납하며 분투했던 개발자의 솔직한 심정과 후기를 들어본다.
제품 기획과 개발 과정에서 주의할 것들 2014년 6월 30일 12:00 오전
 
지금 읽어도 너무 좋은 결정들. (파이썬과 자바의 비용차이는 줄었을 것 같지만) - jaypark 2021년 1월 14일 3:09 오전
 
쿠키런 서버 혼자서 개발하신 듯 함. 참고할 거리가 잔뜩. - jaypark 2014년 6월 30일 12:00 오전
‘문’을 대하는 관점으로 바라본 게임의 복잡성
※ 이 글은 LIZ ENGLAND의 ‘The door problem’을 발췌, 번역한 글입니다. "그래서 게임 디자이너가 하는 일이 뭔데? 당신 아티스트야? 캐릭터를 디자인하고 스토리를 쓰나? 아니 잠깐, 당신 프로그래머야?" 게임 산업 바깥에 있는 사람들에게 게임 디자인은 내게 있어서 ‘천체물리학자’라는 직업만큼이나 모호한 용어다. 이게 내 직업이기도 하기에 게임에 관해서는 전혀 모르는 사람을 포함해서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에게 게임 디자인의 의미를 설명해야 했다. 나는
제품 기획과 개발 과정에서 주의할 것들 2014년 6월 30일 12:00 오전
 
"... 게임 산업 바깥에 있는 사람들에게 게임 디자인은 내게 있어서 ‘천체물리학자’라는 직업만큼이나 모호한 용어다. 이게 내 직업이기도 하기에 게임에 관해서는 전혀 모르는 사람을 포함해서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에게 게임 디자인의 의미를 설명해야 했다. ... - jaypark 2014년 6월 30일 12:00 오전
왜 그 버튼을 3픽셀 옮겨야만 하는가
Brandon KowitzDesign Partner, Google Ventureshttp://www.gv.com/lib/design-details제품 출시가 다가오면, 난 완벽주의자가 된다. 얼라인 깨진 엘리먼트나 이상한 인터랙션은 눈엣가시같다. 적용될 때의 미세한 실수들은 볼 때마다 거슬리기 짝이 없다. 다 깨져버린 것 같다.하지만 나 외의...
제품 기획과 개발 과정에서 주의할 것들 2014년 6월 30일 12:00 오전
 
마지막 디테일이 신뢰감을 준다. 기능이 동작하는 것과는 별개로 챙겨야한다. - jaypark 2014년 6월 30일 12:00 오전
뉴욕타임스 혁신보고서의 교훈: 멋지게 실패하자!
2014년 5월 15일, 버즈피드는 뉴욕타임스 내부 혁신보고서를 공개했다. 혁신보고서 유출과 공개 버즈피드가 처음 공개한 혁신보고서는 잠시만 살펴봐도 유출된 문서임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문서의 가장자리가 잘려있어 문장을 온전하게 읽기가 쉽지 않고, 이미지 주변에 자리를 잡은 작은 글씨는 잘 안 보인다. 보고서 중간마다 비뚤비뚤 등장하는 흑백 이미지는 이 문서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묘한 긴장감과 흥분을 동시에…
제품 기획과 개발 과정에서 주의할 것들 2014년 6월 30일 12:00 오전
 
버즈피드가 했던 방법들. - jaypark 2014년 6월 30일 12:00 오전
 
어리석게 여겨짐을 두려워해서 새로운 시도를 못한다. 그러나, 천재들은 어린아이 같은 면이 있었다. 바보같을 수 있는 자유 ! (매슬로우) - jaypark 2014년 6월 30일 12:00 오전
 
문제정의가 먼저다. - jaypark 2014년 6월 30일 12:00 오전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2014.03
2013년 NHN Entertainment 신입사원 교육을 위해서 시작한 강의로 현재는 사내 경력직 대상으로도 진행하는 교육입니다. 교육을 진행하면서 바뀐 내용은 계속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피드백 환영합니다!
제품 기획과 개발 과정에서 주의할 것들 2014년 6월 30일 12:00 오전
 
정말로 사용자가 터진다면? - jaypark 2014년 6월 30일 12:00 오전
아마존의 제품 개발 방법 Working Backwards
이름하여 Working Backwards, 아마존의 제품 개발 방법론이다. 이것은 바로 고객으로부터 시작해서 거슬러 올라가는 작업을 말한다
제품 기획과 개발 과정에서 주의할 것들 2014년 6월 30일 12:00 오전
 
상을 구체적으로 그린다? - jaypark 2014년 6월 30일 12:00 오전
레딧, 매 달 페이지뷰를 48억까지 올리면서 배운 레슨 - beSUCCESS
초창기 레딧(Reddit)은 본래 문자를 보내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였다. 2005년 이 아이디어로 와이 컴비네이터(Y Combinator)에서 탈락한 스티브 허프만과 알렉시스 오하니안은 전설적인 컴퓨터 해커이자 성공한 벤처 기업가인 폴 그레이엄과의 대화 끝에 지금의 소셜 뉴스 ‘레딧’을 만들어냈다. 이후 2013년 9월 기점으로 레딧은 매달 7300만 명이 방문하고 48억의 페이지뷰를 자랑하는 거대 소셜 사이트로 성장했다. 이 모든 것을 운영하는 정직원의 수는 단 28명이다. 레딧이 이렇게 수십억 대의 페이지뷰를 기록하는 소셜 사이트로 성장하기까지는 수많은 시행착오가 있었다....
제품 기획과 개발 과정에서 주의할 것들 2014년 6월 30일 12:00 오전
구글은 어떤 사람을 채용하는가?
“구글이 어떻게 인재를 뽑을까?”아마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할 겁니다.저도 그렇습니다. 트위터에서 많이 리트윗되고 있습니다.번역해두는 게 좋을 것 같아서 블로그에 담아 보았습니다. 조금 어려운 부분도 있는데요.궁금한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오역이 있으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 How to Get a Job at Googl…
제품 기획과 개발 과정에서 주의할 것들 2014년 6월 30일 12:00 오전
평등한 토론에서 나오는 혁신
예전에 카리스마가 넘치는 리더가 주재하는 어떤 한국 회사의 회의에 초대되어 간 일이 있다. 6명쯤이 같이 한 회의였는데 한 시간 동안 그 리더와 나 둘이서만 이야기했다. 이상하게도 그 리더 밑에서 일하는 다른 참석자들은 거의 한마디도 하지 않는 것이었다. 반면 그 리더는 거침없이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했다. 회의가 끝났다. 그러자 그 리더는 사무실로 들…
제품 기획과 개발 과정에서 주의할 것들 2014년 6월 30일 12:00 오전
 
...만약 뛰어난 사람들을 채용하고 그들이 당신을 위해서 계속 일하게 하고 싶다면 그들이 많은 결정을 직접 내릴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런 결정은 회사의 계급에 따라 이뤄져서는 안되며 아이디어에 따라 이뤄져야 합니다. 최고의 아이디어가 항상 논쟁에서 이... - jaypark 2014년 6월 30일 12:00 오전
바람직한 UI #1-15 (A Good User Interface)
원문사이트 (http://www.goodui.org) 좋은 UI란 높은 변환율과 쓰기 쉬운것. 다른말로 쓰는 사람이나 사업측면이나 모두 괜찮은것이다. 여기 시도해볼만 실용적인 아이디어들을 리스트해두었다. 1. 멀티컬럼 대..
제품 기획과 개발 과정에서 주의할 것들 2014년 6월 30일 12:00 오전
 
잘 표현된 UX - jaypark 2014년 6월 30일 12:00 오전
 
책 추천해주심. - jaypark 2014년 6월 30일 12:00 오전
스타트업 DNA ‘창조성’ 키우기
‘타고난 크리에이터’는 없다. ‘근면한 학습자’만 있을 뿐! ‘크리에이티브(Creative)’라는 단어에 열광하던 시절이 있었다. 필자가 90년대 초 광고회사에 입사했을 때인데, 천재적 크리에이티브로 소문난 고참 직원들을 볼 때마다 가슴이 설레곤 했었다. 필자는 경외심 반,
제품 기획과 개발 과정에서 주의할 것들 2014년 5월 30일 12:00 오전
 
창조성 학습.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 jaypark 2014년 5월 30일 12:00 오전
 
90%까지 개발보다, 그 이후 100%까지의 개발에 드는 공력이 더 크다. - jaypark 2014년 5월 30일 12:00 오전
신뢰가 모자랍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말하겠다. 나는 신뢰도 자원이라고 본다.   1. 신뢰가 자원이라니 무슨 뚱딴지 같은 소리냐고 물을지 모른다. 하지만 '시간'이 자원으로서 널리 받아들여진다는 점을 생각해 보자. 시간은 눈에 보이지도 않고, 너나 할 것 없이 똑같이 소모된다는 점에서도 일반적인 유형의 자원과는 차이가 있다. 하지만 마땅히 귀중하게 관리되어야 할 자원으로 취급된다. 그 이유는 시간은 개인이나 조직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수적이면서도 일정한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은
제품 기획과 개발 과정에서 주의할 것들 2014년 5월 30일 12:00 오전
성공은 바보가 한다
성공의 조건은 뭘까.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한다면 아마 당신은 성공하기 힘들다. 좋다고 여길법한 괜찮은 아이디어는 이미 똑똑한 사람들이 모두 시도하고 있다. 그것도 엄청난 돈과 똑똑한 인재가 모인 대기업에서. 배터리가 오래 가는 스마트폰을 만들겠다는 건 좋은 아이디어다. 그게 바로 애플이나 삼성전자 같은 회사가 그 일을 하는 이유다. 진짜 성공은 바보 같아 보이는 아이디어에서 나온다. 그러니까 겉으로는 바보 같아 보이지만 사실은 정말 좋은 아이디어라는 걸 발견해 낸 사람이 성공하는
제품 기획과 개발 과정에서 주의할 것들 2014년 5월 30일 12:00 오전
개발자의 시간 관리 vs 관리자의 시간 관리
이 글은 폴 그레이엄의 Maker's Schedule, Manager's Schedule을 번역한 글입니다.2009년 7월개발자들이 죽도록 회의를 싫어하는 이유들 중 한 가지는 다른 사람들과는 다른 형태의 시간 관리 방법을 따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회의 같은 것들은 그들에게 상당히 부담스럽지요.시간 관리의 형태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를 "관리자(관점)의 시간 관리"라고 하고 다른 하나를 "개발자(관점)의 시간 관리1"라고 부르도록 하지요. 관리자 관점에서는 주로 직장 상사들을 위해 ...
제품 기획과 개발 과정에서 주의할 것들 2014년 5월 30일 12:00 오전
 
개발자의 시간을 보호하라.. - jaypark 2014년 5월 30일 12:00 오전
인스타그램(Instagram), 2년만에 1조원의 회사 가치를 만들어내다
이번 한 주 내내 각종 언론에서 인스타그램 이야기가 끊이지 않는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극적인 이야기인가보다. 분명 인기가 있는 앱이었고 많은 사람들이 (현재 4천만명) 이용하고 있었지만, 돈을 전혀 벌지 못하고 있는 회사였는데 2012년 4월 9일, $1 billion
제품 기획과 개발 과정에서 주의할 것들 2014년 5월 30일 12:00 오전
 
지금은 당연한 것 처럼 보이는 성공의 뒤에는, 이런 저런 시도들이 있었다. - jaypark 2014년 5월 30일 12:00 오전
 
재미있다. 하지만, 나도 필요하다고 생각한 제품에는 다른 "뛰어난" 개발자들도 붙어있곤 했다. 그래도 방법을 찾아야함. - jaypark 2014년 5월 30일 12:00 오전
 
... 4인치 반사경을 만든 다음에 6인치 반사경을 만드는 것이, 6인치 반사경 하나 만드는 것보다 더 빠르다.... ... 분명히 전자, 즉 4인치 반사경 만들고 또 6인치 반사경 만드는 것은 돌아가는 길입니다. 반사경 2개를 만들어야 하니 하는 일도 더 ... - jaypark 2014년 5월 30일 12:00 오전
 
...성별 조사를 살펴보면 '남성' 위주의 모바일 게임이라는 예상과는 다른 결론을 볼 수 있다. 한달에 5만원 이상 결제하는 남성은 0.7%이고 여성은 1.6%이다. 여성의 비율이 남성에 비해 2.2배 가량 높다. 이것은 카톡게임 플랫폼의 영향이다.... - jaypark 2014년 5월 30일 12:00 오전
전략의 기초 (objective and strategy)
집필하고 있는 책의 전략 부분에 대한 연재를 시작합니다. 많은 관심과 공유 부탁드립니다. 전략에서가장중요한단어, WHY ‘전략이란 무엇인가?(What is strategy?)’ 라는 질문 역시 경영학과 수업이나 MBA 수업의 첫 시간에 종종 듣게 되는 질문이다. 이 질문에
제품 기획과 개발 과정에서 주의할 것들 2014년 5월 30일 12:00 오전
Product Management 101
What I’ve learned about designing and building products at early stage technology startups
제품 기획과 개발 과정에서 주의할 것들 2014년 5월 30일 12:00 오전
 
작게 시작하라! - jaypark 2021년 1월 17일 4:04 오전
How Instagram Onboards New Users | User Onboarding
Instagram, now well over 150 million users strong, exploded on the scene as one of the most rapidly-adopted products in the history of the world. How are things looking these days, over two years after it was acquired by Facebook?
제품 기획과 개발 과정에서 주의할 것들 2015년 3월 30일 12:00 오전
Building Basecamp 3: Mobile Prototypes
Interactive prototyping was essential to designing Basecamp 3 for iOS and Android. In this article we’ll look at how we chose a prototyping tool and take a peek at a few of our prototypes. At Basecamp design happens through iteration. We don’t make highly-polished comps but instead work right in …
제품 기획과 개발 과정에서 주의할 것들 스타트업에 관해 도움되는 글 2015년 11월 30일 12:00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