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을 대하는 관점으로 바라본 게임의 복잡성
※ 이 글은 LIZ ENGLAND의 ‘The door problem’을 발췌, 번역한 글입니다. "그래서 게임 디자이너가 하는 일이 뭔데? 당신 아티스트야? 캐릭터를 디자인하고 스토리를 쓰나? 아니 잠깐, 당신 프로그래머야?" 게임 산업 바깥에 있는 사람들에게 게임 디자인은 내게 있어서 ‘천체물리학자’라는 직업만큼이나 모호한 용어다. 이게 내 직업이기도 하기에 게임에 관해서는 전혀 모르는 사람을 포함해서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에게 게임 디자인의 의미를 설명해야 했다. 나는
제품 기획과 개발 과정에서 주의할 것들 2014년 6월 30일 12:00 오전
 

"... 게임 산업 바깥에 있는 사람들에게 게임 디자인은 내게 있어서 ‘천체물리학자’라는 직업만큼이나 모호한 용어다. 이게 내 직업이기도 하기에 게임에 관해서는 전혀 모르는 사람을 포함해서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에게 게임 디자인의 의미를 설명해야 했다.

나는 내 직업을 ‘문 문제’라는 용어로 설명하는 걸 좋아한다. 누군가는 문 문제를 풀어야 하고 그 누군가는 바로 디자이너이다. 큰 회사에서의 역할분담을 이해시키기 위해, 나는 다른 사람들이 문을 어떻게 대하는지 설명한다.... "

- jaypark 2014년 6월 30일 12:00 오전 (edit)